트렌드마이크로, 'AWS 개방형 표준 기반 시큐리티 레이크' 지원

자사 보안 데이터 및 위협 요소에 직접 접근해 높아진 가시성 제공

컴퓨팅입력 :2022/12/08 10:12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글로벌 리더 트렌드마이크로는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출시한 새로운 보안 데이터 레이크 기술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서비스의 런칭 파트너로서 해당 신기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전반에 존재하는 사일로에 있는 로그 및 이벤트 데이터의 가치를 활용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트렌드마이크로는 데이터 피드를 제공해 위협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을 높여 고객의 보안 리스크, 비용 및 프로세스 복잡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트렌드마이크로가 'AWS 개방형 표준 기반 시큐리티 데이터 레이크'를 지원한다.

마이크 밀너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기술 부문 부사장은 "고객이 보안 문제 해결 시 자주 직면하는 난제가 해결됐다"며 "이번 서비스는 보안팀으로 하여 대규모 데이터 관리 효율을 극대화하도록 도움으로써 클라우드 환경 운영 시 발생하는 치명적 문제점을 완화한다"고 밝혔다.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는 앞서 언급된 사일로로 인한 장벽을 허물어 고객이 택한 서드파티 보안 및 애널리틱스 솔루션이 주요 데이터를 활용 및 제어할 수 있게 한다. 또한 개방형 산업 표준(OCSF)을 준수해 솔루션을 통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작업을 가속화한다.

로드 월러스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 본부장은 "분석가와 엔지니어는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를 사용해 쉽게 중앙화 된 데이터 레이크를 구축 및 활용할 수 있다"며 "이는 주요 워크로드, 어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보호 능력 향상에 필요한 로그와 이벤트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주요 보안 업무 최적화를 돕는다"고 말했다. 

아마존 시큐리티 레이크는 자동으로 조직의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시스템 내 존재하는 보안 데이터를 고객의 AWS 계정에 등록된 전용 데이터 레이크에 옮겨 중앙화하는 서비스다. 레이크 내 저장된 보안 데이터는 보안 위협 감지, 조사 및 대응을 위한 서드파티 애널리틱스 솔루션에 활용될 수 있다. 또한 OCSF를 준수해 데이터 정규화 및 수집에 용이하다.

관련기사

클라우드넥사 엠제이 디버라디노 CEO는 "AWS와 트렌드마이크로는 ‘자체 보안 데이터 소유’라는 거대한 도약을 이뤘다"고 평하며 "어떤 조직도 데이터 유출의 위험에서 자유롭지 않은 오늘날, 기존 보안 벤더들의 90일 주기 데이터 보존 정책은 기업의 위협 발견 및 조사 역량 향상에 걸림돌로 작용했다"라고 강조했다.

트렌드마이크로의 AWS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