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누아이랩·키웍스, 차세대 AI 보안 사업 추진

컴퓨팅입력 :2022/12/07 17:38

스누아이랩(대표 유명호)과 키웍스 (대표 권기범)가 비전 AI 고도화에 의한 뉴머신비전, 차세대 보안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바탕으로 차세대 비전AI, 물리보안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누아이랩은 머신비전 기반, 영상 데이터의 메타데이터화를 통한 생성, 분류, 탐색과 자동화된 학습 및 모델의 최적화된 파라미터를 찾아주는 딥러닝 자동화플랫폼 오토케어 플랫폼 을 보유하고 있다. 

스누아이랩 구자춘부사장, 유명호대표, 키웍스 권기범대표, 윤춘범상무(이미지=스누아이랩)

또한, 초 해상도와 디블러링 알고리즘, 3차원 포즈 추정 알고리즘을 활용해서 머신비전, 차세대 보안 분야의 이미지 전처리 분야에 다방면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키웍스는 2012년 설립된 이후로 10여년 간 시각과 판단 기능을 부여하는 머신비전 분야의 광학 솔루션 제공 및 관련 물리 보안분야 SI 사업을 하고 있으며 2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식음료, 제약 등의 제조업 전반에 필수적인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며, 보다 빠른 속도로 검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유명호 스누아이랩 대표는 “키웍스의 풍부한 머신비전 사업 경험에 스누아이랩 딥러닝 자동화 플랫폼과 융합한 고도화된 솔루션을 기반으로 현재 고객사들의 문제 이슈에 대한 해결사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보고 차세대 머신비전 시장과 물리보안 보안시장을 확대하기 위하여 신시장 발굴에도 공동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웍스 권기범 대표는 “스누아이랩의 딥러닝자동화 플랫폼을 통해 차세대 머신비전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현재의 고객사 및 잠재적 고객사를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프리미엄 물리보안사업에도 강점이 있어 차세대 보안사업 활성화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