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은 6일 일본 코코네 그룹 산하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포스트 보이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스트 보이저는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 무이를 통해 캐릭터 코디네이팅 플레이(CCP)를 활용한 P2E 게임 메타 리블리와 클로 키스, 장켄 및 무이 월렛, 대체불가토큰(NFT) 마켓 플레이스 '젤리미' 등을 운영 중이다. CCP는 가상공간에서 나만의 캐릭터를 코디하고, 친구들과 감정을 교류할 수 있는 서비스다.
포스트 보이저의 모회사인 코코네는 일본 아바타 꾸미기 앱에서 부동의 1위를 유지 중인 포켓코로, 산리오의 공식 꾸미기 애플리케이션(앱) 헬로 스윗 데이즈, 패션 아바타 게임 센실, 스토리형 퍼즐게임 고양이 화가 냐호, 디즈니의 공식 꾸미기앱 마이 리틀 돌 등으로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CCP 게임 장르 1위 사업자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네오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트 보이저와 손잡고 글로벌화 전진기지 역할을 할 수 있는 일본 시장에 선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편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네오핀과 무이 간 디파이 상품 출시는 물론 상호 플랫폼의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술 지원 및 디지털 자산 사업화에 나설 예정이다. 포스트 보이저 역시 네오핀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웹2.0 유저를 웹3.0로 전환하고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글로벌 시장 개척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 네오핀, 블록체인 프로젝트 15개 대규모 온보딩2022.10.25
- 네오핀-제프, 블록체인·메타버스 협력 MOU 체결2022.10.14
- 네오핀, 메타버스 개발사 나트리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2022.10.07
- 네오핀, NFT 지갑 기능 추가 및 파트너사 모집 확대2022.10.05
네오핀 관계자는 "포스트 보이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일본 블록체인 시장 진출의 초석을 마련하게 됐다"며 "포스트 보이저의 모회사인 코코네가 가진 IP와 무이 블록체인 생태계와의 상호 시너지를 기반으로 네오핀의 글로벌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포스트 보이저 관계자는 "네오핀과의 협업을 통해 양사의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궁극적으로 무이 네트워크와 네오핀이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로 확대하기 위한 긍정적인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