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대표 채희봉)는 29일 대구 본사에서 강원랜드(대표 이삼걸)와 ‘동절기 가정용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공동홍보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스공사와 강원랜드는 세계 에너지 시장 불안이 지속하는 상황에서 올겨울 가정용 도시가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을 홍보해 에너지 절약 실천을 독려하고자 협약을 체결했다.
수요절감 프로그램은 주택 난방용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가구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일정 사용량을 절감하면 캐쉬백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두 기관은 앞으로 동절기 에너지 절약 실천 운동에 적극 동참하는 한편, 전 국민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리조트 방문객에게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수요절감 프로그램 참여 신청자에게는 하이원리조트 시설 이용료 최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겨울철 도시가스 소비 줄이면 ‘캐시백’2022.10.04
- 전기·가스요금 내년에도 단계적 인상…에너지 절감 운동 펼친다2022.09.30
- 가스공사, 올 겨울 가스수요 증가 전망…필요물량 조기확보 방침2022.09.07
- 가스공사, 안전기술 부사장 모신다…중대재해처벌법 대응2021.12.01
가스공사 관계자는 “강원랜드와 도시가스 수요절감 프로그램 홍보에 긴밀하게 협조하고 에너지 절약 실천 운동에 앞장섬으로써 글로벌 에너지 위기 극복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신국철 가스공사 도입영업본부장과 조강희 강원랜드 리조트본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