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필리핀 최고기업상 받아

역대 다섯번째…수출·고용·사회공헌·환경관리 명예의전당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2/11/27 10:55

삼성전기 필리핀 생산법인은 27일 필리핀 정부가 수여하는 최고기업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필리핀 정부는 매년 수출, 고용, 사회 공헌, 환경 4개 부문 최우수 기업을 뽑는다. 모든 부문 '명예의 전당'에 오른 기업 중 가장 뛰어난 1개 회사에 최고기업상을 준다. 필리핀 투자청(PEZA)에 등록된 기업에 산업부 장관이 시상한다.

삼성전기는 부문별 3차례 최고상을 받아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올해 최고기업상을 수상했다. 2012년 제정 이후 최고기업상을 받은 회사는 삼성전기를 포함해 5개 기업뿐이라고 삼성전기는 전했다.

삼성전기 필리핀법인장 박선철 상무(가운데)가 필리핀 알프레도 파스쿠알 산업부 장관(왼쪽부터 두번째)으로부터 최고기업상을 받고 있다.(사진=삼성전기)

삼성전기 필리핀 법인은 국제표준기구(ISO)의 환경인증 ISO14001을 획득했다. 에너지와 화학 물질을 덜 쓰고 수질과 대기 오염을 막는 기준을 지켰다고 삼성전기는 설명했다. 천연 자원을 보존하기 위해 나무를 심고 해안을 깨끗하게 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도 받았다.

관련기사

저소득층 인재에게 장학금을 주고 우수 인력은 삼성전기 필리핀 법인에 채용하고 있다.

삼성전기 필리핀법인(사진=삼성전기)

삼성전기 필리핀 법인은 1997년 세워졌다. 2000년부터 삼성전기 주력 제품인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를 비롯해 인덕터, 칩 저항 등 수동 소자를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