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무즈라이브, 누적 시청자수 100만 돌파

지난해 3월 첫 방송…160여개 브랜드 소개

유통입력 :2022/11/25 08:08

키즈앤패밀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무무즈를 운영하는 씨엠아이파트너스(대표 이은주)는 무무즈라이브의 누적 시청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무무즈의 강점인 육아템 큐레이션 서비스 중 하나인 무무즈라이브는 무무즈 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방송하는 영상 서비스다. 키즈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엄선해 방송하고 있다. 지난 해 3월 16일 첫 방송을 시작했으며, 사내 라이브팀과 브랜드 담당 MD가 직접 방송을 준비하는 자체 제작 시스템을 통해 양질의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첫 방송은 무무즈의 PB 브랜드인 ‘무무즈 에센셜’이었으며, 26분의 방송에 총 시청자수는 1천400명, 총 좋아요 수는 2천200여회를 기록하며 1천 400만원의 매출을 거뒀다.

무무즈라이브의 누적 방송 횟수는 올해 10월 말 기준 2백여 회를 훌쩍 넘기면서 총 누적 시청자수는 100만 명을 돌파했다. 총 누적 좋아요 수는 약 41만 회, 누적 시청자 수 대비 라이브 회차당 평균 좋아요 비율은 42%, 라이브 방송 누적 채팅 수는 약 8만 회를 기록했다.

무무즈

10월 말 기준 무무즈라이브를 통해 소개된 브랜드는 약 160여개며, 무무즈 상품기획팀과 디자인팀, 라이브팀 등이 다각도의 모니터링을 통해 브랜드와 상품을 선정하고, 제품을 가장 잘 알고 이해하는 브랜드 담당자가 호스트로 함께 참여해 방송 진행을 원활하게 돕는다.

무무즈 라이브 중 가장 많은 시청자 수를 기록한 방송은 올해 5월 2일에 방송된 ‘캐치티니핑 마스크’ 라이브 방송이다. 이 방송은 1시간 방송에 약 1만5천명이 시청했다. 최다 매출을 기록한 방송은 지난 2월 9일에 방송된 키즈 패션 브랜드인 ‘삠뽀요’ 라이브 방송으로 2시간 방송에 2억7천 5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방송 회차별 최고 좋아요 수를 받은 방송은 올해 10월 24일에 방송된 키즈 패션 브랜드 ‘로토토베베’로 약 2만 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관련기사

무무즈라이브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1시 방송되며, 방송 시청 중 라이브 전용 특가, 할인쿠폰, 방송 참여 이벤트, 무료 배송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

무무즈 관계자는 "무무즈라이브를 통해 필수 육아용품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에서도 우리 아이가 입고, 쓸 제품을 직접 보고, 꼼꼼하게 고른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자주 확인할 수 있다" 며 "무무즈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인식에 걸맞는 필수 육아템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무무즈라이브 이외에도 무무즈대백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