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출전 NHN "게임사에 개발 통합 솔루션 지원"

NHN 지스타 B2B에 게임플랫폼, 앱보호 서비스 앱가드 등 선보여

디지털경제입력 :2022/11/19 10:25

특별취재팀

[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남혁우] NHN이 게임사들이 보다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지스타2022에서 선보였다.

NHN은 17일부터 19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에 위치한 B2B관에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게임 개발 및 운영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장에서 서비스는 게임 개발 솔루션인 'NHN 게임플랫폼'과 모바일 앱보호 서비스 'NHN 앱가드’다.

지스타 2022 NHN 클라우드 B2B 부스

게임플랫폼은 게임사가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출시와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NHN의 솔루션 브랜드다.

실시간 멀티플레이 게임 서버 구축·배포·관리가 가능한 서버 엔진 게임앤빌과 게임 내 채팅을 간편하게 구현하고 관리하는 게임톡, PC 게임 실행과 업데이트를 가능하게 해 주는 게임스타터 등을 제공한다.

NHN 앱가드는 안드로이드·iOS 앱의 부정행위를 탐지하고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클라우드 기반 앱 보호 서비스다.

지스타 2022 NHN 클라우드 B2B 부스

▲치팅룰 ▲원격제어 ▲후킹 ▲가상환경 ▲변조 ▲에뮬레이터 등 광범위한 사이버 위협에 대응해 월평균 약 6천만 건에 달하는 위협을 탐지·분석 중이다. 또 단일 대시보드를 통해 탐지 현황을 이상행위별, 운영체제(OS)별, 디바이스 ID·유저 ID별 등 다양한 기준으로 통계를 산출한다.

관련기사

월간순이용자수(MAU) 1만5000명까지는 무료로 제공하며, 사용한 만큼 과금하는 종량제 시스템을 적용해 비용 효율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NHN클라우드는 지스타 2022를 통해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게임사도 확보하며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