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롯데글로벌로지스와 물류사업 협력키로

방송/통신입력 :2022/11/17 10:22

티맵모빌리티는 롯데글로벌로지스와 물류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택배, SCM, 육상운송, 항만운영, 해상운송, 항공운송 등 국내외 물류서비스 뿐 아니라 물류 간 연계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물류기업이다. 30년 이상 쌓아온 물류 경험과 티맵모빌리티가 보유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빅데이터 기술을 결합해 물류시장에 혁신을 주도한다는 게 양사의 구상이다.

양사는 우선 미들마일 운송 분야에서 협력한다. 수요와 공급에 따라 가격을 실시간 책정할 수 있는 다이나믹 프라이싱, 인공지능(AI) 등 기술을 활용해 미들마일 배차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저렴하고 신속한 운송 서비스를 연내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양성우 티맵모빌리티 CBO와 안대준 롯데글로벌로지스 택배사업본부장(오른쪽)

라스트마일 분야에서는 T맵 플랫폼을 활용한 주문 접수나 다양한 배송 모델 개발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양사의 데이터를 활용한 신규서비스 개발에도 협업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양성우 티맵모빌리티 CBO는 “MOU는 오랜 물류 경험과 풍부한 인프라를 가진 종합물류기업과 다양한 데이터와 고도화된 알고리즘을 가진 플랫폼 기업 간의 협력 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양사의 협력을 시작으로 물류 시장의 혁신이 가속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