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고DB,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업데이트

컴퓨팅입력 :2022/11/16 14:29

몽고DB는 연례 개발자 행사인 ‘몽고DB 로컬 런던’에서 무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몽고DB 유니버시티’의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를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업데이트는 ▲강의 카탈로그 확장 ▲개발 역량 인증 간소화 ▲연중무휴 시험 운영 ▲아틀라스 랩스 핸즈온 강의 ▲한국어와 다양한 언어 지원 등을 포함한다.

‘몽고DB 유니버시티’는 지난 10년 간 몽고DB에 익숙지 않은 초보자부터 능숙한 전문가까지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에게 무료 교육을 제공해왔다. 교육 과정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몽고DB의 새로운 기능을 중심으로 신규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다. 최신 업데이트는 전 세계 개발자의 기술 격차를 좁히는 데 초점을 맞췄다.

몽고 DB 로고

몽고DB 소개를 비롯해 노드JS, 자바, C언어, 파이썬 활용을 위한 개발자 및 드라이버 과정 등 5가지 신규 강의가 추가됐다. 인증서 취득을 위한 시험을 연중무휴로 치르고, 획득한 디지털 인증서 배지를 링크드인, 트위터, 페이스북에 공유할 수 있다.

아틀라스 랩스 핸즈온 강의 도입으로 학습자는 몽고DB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 CRUD 작업, 검색, 애그리게이션, 인덱싱 등 인기 기능을 다루는 88개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한국어를 포함한 중국어(간체, 번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등 6개 언어에 대한 지원이 추가됐다. 학습자는 시간 제약이나 복잡한 양식을 기입할 필요 없이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러닝 바이츠’ 제공으로 몽고DB의 최신 기능을 20분 이내 짧은 영상으로 바로 배울 수 있게 됐다. 제품 발표, 신규 버전 및 업데이트 소식, 맞춤형 주제와 콘텐츠에 대한 심화과정 등 개발자 관심 분야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라구 비스와나산 몽고DB 교육, 문서 및 산학협력 부사장은 “몽고DB에서는 모든 학습자가 고유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온라인 콘텐츠, 랩, 지식 검증 및 인증 시험을 포함한 교육 리소스를 개발자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몽고DB 교육 과정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강자가 원하는 속도로 원하는 일정에 맞춰 수강할 수 있는 훌륭한 학습 경험을 선사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마크 포터 몽고DB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몽고DB는 지금까지 줄곧 개발자 우선 기업이었지만, 현세대의 개발자와 몽고DB 사용자를 지원하고 미래의 개발자를 양성하는 데 더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은 별개의 문제”라며 “개발자는 개척자에서 이사회의 우선순위가 됐다”고 강조했다.

신재성 몽고DB 코리아 지사장은 “더욱 다양한 한국어 콘텐츠로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과 역량 개발을 원하는 현직자의 끝없는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