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평가데이터(KoDATA)는 한국환경공단과 감사업무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KoDATA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감사 부서 내 인력 및 정보 등의 교류를 통해 기관의 경영혁신과 내부통제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KoDATA 본사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양 기관의 상임감사를 비롯하여 감사실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내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IT 기법을 활용한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하여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감사 수행 관련 상호 정보 제공 ▲상호 특화·공통 업무분야에 교차 감사 실시 ▲감사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합동 워크숍 및 회의 개최 등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 비아이매트릭스, 기술신용평가 TI-2 ‘매우 우수’ 획득2022.08.03
- DB손해보험, KoDATA와중소기업 ESG경영 지원2022.04.15
- "코데이터, 종합 신용평가사 도약 원년 될 것"2022.03.28
- 디토닉, 기술신용평가 ‘TI-2’ 등급 획득2022.10.20
KoDATA 고한석 상임감사는 "감사 품질의 향상과 내부 통제 기능 강화를 위하여 적극 소통하고 협업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토대로 양 기관의 경영 혁신과 감사 업무의 선진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oDATA는 최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면서, ESG 평가 업무뿐만 아니라 자체적인 ESG 경영 강화를 위해 글로벌 이니셔티브 가입 및 협력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