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교환 블록체인 플랫폼 '밀크', 엘포인트 지원

롯데멤버스와 계약…"글로벌 진출 포석 될 것"

컴퓨팅입력 :2022/10/25 16:53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를 운영 중인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는 롯데멤버스와 제휴를 맺고 밀크 앱 내에 엘포인트 계정 연동 기능 지원 및 포인트 교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엘포인트는 현재 4천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 중으로 백화점, 마트, 커피숍 등 롯데그룹 전 유통 계열사뿐 아니라 일상 생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190개 이상의 제휴사와 협업하고 있는 롯데멤버스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다.

밀크파트너스는 그간 여행, 여가, 쇼핑 등 업종별 국내 유수 기업들과의 제휴를 잇달아 체결하며 포인트 교환 생태계 활성화와 혜택 강화를 위한 파트너사 라인업을 구축해왔다.

밀크파트너스 X 롯데멤버스, 포인트 교환 서비스 오픈

밀크파트너스는 롯데멤버스의 이번 협력이 해외 멤버십 포인트 시장을 잇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했다. 밀크파트너스는 올해를 글로벌 진출의 원년으로 삼고 최근 첫 해외 진출 포문으로 에어아시아와 제휴를 체결했다. 롯데그룹과 롯데멤버스도 동남아시아 각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관련기사

엘포인트 계정 연동 및 밀크 코인과 엘포인트 간 교환 서비스는 밀크 앱 내에서 오늘부터 바로 가능하다. 교환 가능한 엘포인트는 적립형 포인트이며, 충전형 포인트는 교환할 수 없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수많은 이용자와 폭넓은 사용처를 보유하고 있어 실생활 곳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엘포인트가 밀크 얼라이언스에 합류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밀크는 계속해서 국내외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글로벌 대표 포인트 교환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