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글로벌 랜드마크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 송출

런던 피카딜리 광장, 홍콩 엔터테인먼트 빌딩 등 주요 전광판에 상영

홈&모바일입력 :2022/10/19 11:00

삼성전자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와 함께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의 대형 LED 전광판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선보인다.

홍보 영상은 부산이 2030년 박람회 개최에 적합한 도시라는 점을 서정적이며 세련된 장면과 내레이션으로 소개한다. 부산세계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와 함께 글로벌 주요 랜드마크의 대형 LED 전광판을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홍콩 엔터테인먼트 빌딩(사진=삼성전자)

이번 홍보 영상 송출을 통해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부산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유치 응원을 이끌어내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과 홍콩 엔터테인먼트 빌딩은 일일 평균 유동 인구가 각각 30만 명에 달하는 글로벌 랜드마크로 부산세계박람회를 세계인에게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이 곳에서 금년 9월부터 내년 유치 결정시(2023년말)까지 홍보 영상이 송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런던과 홍콩에 이어서 스페인 마드리드 까야오 광장, 스웨덴 스톡홀름 스투레플란 광장 등 주요 전광판에도 최근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상영하기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앞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2' 기간 동안 전시장과 베를린 공항, 카데베 백화점 매장에서도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등 세계 각국에 부산엑스포를 알리고 있다.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사진=삼성전자)

윤상직 유치위원회 사무총장은 삼성전자의 적극적인 홍보 협조에 감사를 표하고, "다른 경쟁국들과 달리 글로벌 기업 등 많은 우수 기업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우리나라의 큰 강점"이며 "기업과 함께하는 유치 홍보 활동을 통해 박람회 유치부터 실제 박람회 개최시까지 기업이 적극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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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기업이 참여한 민간위원회와 함께 앞으로 민관 협력이 더욱 활성화돼 더 많은 기업의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기업들의 유치 홍보 활동이 증대되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세계 주요 명소의 옥외광고를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를 지속적으로 알리겠다"며 "미래 선도 도시 부산에서 삼성전자의 다양한 기술과 노력을 선보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스웨덴 스톡홀름 스투레플란 광장(사진=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