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안 업체 태니엄은 영국의 국가의료서비스인 'NHS 인포메틱스 머지사이드'에 자사의 보안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NHS 인포메틱스 머지사이드는 영국 240여개 지역에서 일하는 약 2만5천명의 NHS 전문가들에게 디지털 시스템을 지원하는 조직이다. 이 조직은 1만6천대에 육박하는 데스크탑과 랩탑PC, 모바일 디바이스 8천대, 약 325개의 디지털 시스템을 감독하고 지원한다.
NHS 직원들은 매년 인포메틱스 머지사이드에 약 16만 건의 IT 지원을 요청한다. 많은 직원들은 팬데믹 기간에 핵심적인 보건 서비스를 연속성 기반으로 운영하고, 대면 접촉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협력을 이어 나가기 위해 줌 같은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했다. 이로 인해 IT환경 전반에 복잡함이 대폭 증가했다.
또한 NHS는 오래된 엔드포인트 정보와 더불어 다양한 엔드포인트에 있는 구 버전 운영체제로 인해 제대로 패치, 설치 또는 구성이 이뤄지지 않은 자산을 발견하고 업데이트 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했다.
이에 NHS는 태니엄 XEM 플랫폼을 채택해 잠재적 위협을 식별하기 위한 실시간 엔드포인트 데이터를 제공받는다. 또한 태니엄 XEM 플랫폼은 서비스 데스크 담당자들이 직원들의 IT 이슈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보고서를 생성해 IT 환경에 대한 정확한 상황을 다른 NHS 팀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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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메틱스 머지사이드의 스티븐 파커 IT부문 어쏘시에이츠 디렉터는 "솔루션 구축 후 태니엄 플랫폼을 통해 여러 시스템을 단일 UI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여러 팀과 시스템에 대한 적절한 패치 여부 확인이 가능해졌고, 우리의 도구 중 중복되는 솔루션을 편리하게 제거 및 재배치할 수 있게 돼 IT 전반에 대한 투자수익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NHS 인포메틱스 머지사이드의 롭 팅클러 IT부문 어시스턴트 디렉터는 “태니엄 도입 이전에는 IT 및 보안 데이터를 취합하기 위해 여러 솔루션에 의존했으며, 많은 경우 보고 시점보다 며칠 전의 데이터가 취합되는 경우도 발생했다”라며 “분명 패치가 적용됐지만 많은 시스템들이 자동으로 재부팅 되지 않아 신규 패치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상태를 유지한 경우도 발견됐었다. 이제 태니엄은 버튼 클릭 한 번으로 패치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머신들을 파악 및 재부팅 해 프로비저닝에 필요한 생생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조직 전반에 대한 엔드포인트 가시성을 높일 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취약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구현해 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