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시대, 기업 생존 위해서 룰 메이커가 되어야 한다. 롯데그룹의 미래성장 동력 확보 위해서는 비즈니스 전환(BT)이 반드시 필요하다."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롯데리조트 부여에서 ‘제17회 롯데그룹 정보화전략세미나'에서 위와 같이 말하며 사업 전략을 강조했다.
지난 14일 롯데정보통신은 ‘DT: BT를 위한 새로운 여정’이란 주제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혁신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 방향에 대해서 전 롯데그룹사 최고정보책임자(CIO),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논의했다.
롯데정보통신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미래 비즈니스 전환(BT)을 이끄는 리더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이를 통해 롯데 그룹의 신성장 테마인 ▲헬스앤웰니스 ▲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뉴라이프플랫폼 부문에서 장기적인 성과와 미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세미나에서는 메타버스 분야 권위자로 손꼽히는 김상균 교수를 비롯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섰다. 강연에는 롯데정보 통신이 자랑하는 ▲컨설팅 ▲Web 3.0(메타버스, NFT), ▲모빌리티(전기차충전, UAM) ▲빅데이터 등 신성장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미래 활용 방안이 주제로 다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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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롯데정보통신은 세미나가 진행되는 동안 별도의 부스를 마련, 그룹의 디지털 전환에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다수의 IT 기술을 시연했다. DT 존과 BT 존으로 분리하여 메타버스, 자율주행, 전기차 충전기, 스마트 팩토리/물류 솔루션, 리테일 솔루션, 클라우드, RPA 등 첨단 기술을 체험하는 공간을 운영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세미나의 전략 방향성을 토대로 그룹의 비즈니스 전환을 이끌고, 고객의 잠재된 니즈를 발굴하여 신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