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데이터독 보이스 오브 파트너 선정

컴퓨팅입력 :2022/10/17 14:03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데이터독(DATADOG)의 글로벌 리전에서 3곳만 선정되는 보이스 오브 파트너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데이터독은 글로벌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비스 기업으로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자체 구축 시스템) 환경이 혼재하는 IT 환경에 대한 통합 모니터링 및 분석 플랫폼을 지원한다.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로그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및 보안 영역에 대한 모니터링과,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장애와 운영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엔드투엔드 모니터링 플랫폼을 제공한다.

메가존클라우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데이터독 보이스 오브 파트너 선정(이미지=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는 보이스 오브 파트너로 선정되며 오는 10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데이터독 글로벌 행사 ‘대쉬’에서 세션 발표를 할 예정이다. 글로벌 3개의 리전(APAC, EMEA, US)에서 각 1곳의 파트너사를 발표자로 선정하는 오는 행사에서 메가존클라우드는 APAC에서 선정됐다.

이번 발표에서는 메가존클라우드가 2020년 대비 지난해 2021년에 약 36배에 달하는 비즈니스 성장률을 기록하게 된 배경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데이터독은 올해 2022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APM 및 옵저버빌리티 분야에서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주요 커머셜 전문 기업 포함 50여 곳의 고객사 대상으로 데이터독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 선정과 지난 2년간의 괄목할만한 데이터독 비즈니스 성장률을 두고 메가존클라우드가 선도적인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기술 서비스 역량을 증명한 것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데이터독 코리아 박대성 지사장은 "2년이라는 짧은 시간에 메가존클라우드와 데이터독이 함께 이룬 폭발적인 비즈니스 성장은 양사의 전략적 협력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으로 이번 메가존클라우드의 보이스 오브 파트너 선정은 국내 기업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모니터링 환경을 제공하고자 그간 양사가 쏟은 노력의 성과라고 평가한다”며 “앞으로도 메가존클라우드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 사례를 발굴할 계획이며, 메가존클라우드가 가진 선도적인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고객사들이 데이터독을 보다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황인철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데이터독 글로벌 성장률 1위와 보이스 오브 파트너 선정을 통해 성공적인 글로벌 파트너십 사례를 확보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사례를 통해서 고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구축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지사를 통해서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포부를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