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엑스포 아시아 2022' 참가

별도 전시 부스 구성…"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달"

컴퓨팅입력 :2022/10/14 10:14

네이버클라우드는 12일부터 13일(현지시간)까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엑스포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클라우드 엑스포 아시아 2022’에 참가해 기술 리더십과 브랜드 가치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엑스포 아시아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로 인해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된 오프라인 행사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행사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여했다. 회사는 별도의 전시 부스를 구성해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엑스포 아시아 2022' 내 네이버클라우드 부스 현장. (사진=네이버클라우드)

회사는 팀네이버 소개부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로봇 시스템,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등 다양한 기술력을 소개하는 존이 큰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클라우드 부스에는 싱가포르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말레이시아, 호주 등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 고객이 다수 방문했다. 현지 통신사 및 MSP, 총판사 등 관련 업체로부터 동남아 시장 개척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문의도 이어졌다. 금융, 공공기관, IT, 데이터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고객의 서비스 문의도 이어졌다. 

관련기사

회사에 따르면 AI와 네이버웍스 체험존을 통해 자사 기술력을 경험한 일부 고객은 기술검증(PoC)를 요청하기도 했다.

네이버클라우드 박원기 대표는 “박람회 기간 동안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기술 리더십과 미래 청사진을 알린 결과 동남아 지역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비즈니스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자양분을 확보했다”며 “이번 클라우드 전시회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IT 기업을 넘어 글로벌 리더로서 결실을 맺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