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가 서비스중인 게임플랫폼 스팀의 모바일 앱을 업데이트 하며 이용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씨넷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밸브가 스팀 모바일 앱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 앱의 가장 큰 특징은 스팀 가드 코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스팀에 쉽게 로그인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PC에서 원격으로 게임을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하고 판매, 친구 요청 등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앱은 새로운 모바일 화면을 위한 매장 탐색 경험과 게임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PC 버전에서 사용하던 커뮤니티 및 뉴스 항목을 동일하게 제공한다.
특히 로그인을 위한 QR 코드, 승인 또는 거부 옵션이 있는 로그인 요청을 승인하는 메시지를 보여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관련기사
- 넥슨 워헤이븐, 스팀 글로벌 테스트 시작2022.10.12
- 토종 PC 게임, 스팀 타고 해외서 흥행하나2022.10.12
- 네오위즈 아카, 스팀 넥스트 페스트2022 참가2022.10.04
- 크래프톤, '문브레이커'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2022.09.30
업데이트를 통해 QR 코드를 스캔해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어 이용자 이름, 비밀번호 또는 스팀 가드 코드를 입력할 필요가 없게 됐다. QR 코드로 로그인하면 스팀은 앱이 장치가 있는 위치의 지도 및 지리적 위치와 함께 확인 페이지를 표시한다.
밸브측은 “스팀 이외에도 스팀덱에 새로운 QR 코드 로그인 기능을 제공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버그 수정으로 채팅 앱도 업데이트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