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옥션, '제14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개최

30일까지 지마켓·옥션 중소판매자 우수 상품 판매

유통입력 :2022/10/10 08:46

지마켓과 옥션이 이달 30일까지 '제 14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를 개최한다.

e-마케팅페어는 중소기업, 마을기업, 농축수산물 생산자들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지마켓이 시작한 온라인 박람회다. 혁신적인 우수상품을 전국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올해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의 3개의 정부 부처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산업진흥원' 등 2개 기관이 후원, 총 8개 부문에 걸쳐 우수 판매 사례 업체 12곳을 선별해 시상한다.

올해는 모집 부문을 두배 확대하는 등 규모를 키운 만큼, 참여하는 업체도 크게 늘었다. 전체 참가 신청한 판매자는 1천165개사에 달하며, 총 869개사를 선정했다. 지난해 192개사가 참여한 것에 비하면 4배가 훌쩍 넘는 수준으로 늘어난 셈이다. 각각의 참여 업체는 식품/음료, 미용/건강,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900여개에 달하는 상품을 선보인다.

‘제14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진행

행사 참여 업체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e-마케팅페어 쿠폰'도 제공한다. 지마켓과 옥션 고객이라면 누구나 매일 1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12% 할인 쿠폰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전용 쿠폰도 매일 2장 다운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행사 종료 후에는 각 부문별 우수 판매 업체를 선정해 ▲행정안전부 장관상(2점)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2점) ▲해양수산부 장관상(2점) ▲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상(2점)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상(2점) ▲지마켓 대표상(2점)을 시상한다. 더불어 수상자 전원에게는 부상으로 200만원 상당의 이머니(e-money)를 지급한다.

지마켓 영업본부 백소라 팀장은 "지난해 보다 참여 업체가 크게 늘어난 만큼, 이번 e-마케팅페어를 통해 더욱 다양한 상품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농어민, 마을기업 등 지역생산자와 소상공인 분들의 우수 상품을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유일의 기회인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