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택시 공급량 확대 박차…'매출 달성 미션' 시범 서비스

매주 목표 매출 달성 시 보상금 지급

인터넷입력 :2022/10/06 10:32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가 하반기 택시 공급량을 늘리기 위해 기사 운행 동기 부여 기능인 ‘매출 달성 미션’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매출 달성 미션은 매주 목표 매출을 달성할 때마다 일정 보상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설계됐다. 

대상은 타다 넥스트와 타다 플러스 개인택시 기사다. 미션을 달성한 기사에게는 최대 15만원의 주간 보상금이 지급된다. 4주 연속 미션을 달성하면 매월 최대 60만원을 받을 수 있고, 연말까지 계속해서 미션을 달성하면 180만원까지 수령할 수 있다.

타다는 '매출 달성 미션' 기능을 도입해 연말로 갈수록 개인 기사들의 실 운행 시간이 줄어드는 현상을 타개할 계획이다. 시간과 노력을 들여 운행한 만큼 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드라이버들이 자발적으로 운행에 임하도록 유도하고, 연말 택시 대란 해소에도 일조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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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타다)

타다 유효공급 사일로 소속 김형선 프로덕트 오너(PO)는 “택시 공급량을 늘릴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자와 기사 모두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말까지 모든 타다 넥스트, 플러스 드라이버가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제 효과와 반응을 면밀하게 모니터링해 시장에서 좋은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정행 타다 대표는 “연말로 갈수록 개인택시 공급이 줄어드는 문제는 매년 반복돼 왔는데, 타다가 IT기술을 통해 선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판단했다”며 “앞으로도 타다는 기존에 없었던 방식과 서비스로 발 빠르게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