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오디오 테크 스타트업 코코지(대표 박지희)가 37년 전통의 과학 전문 미디어 동아사이언스와 공동 개발한 월간 오디오 과학 매거진 '코코지 리틀 과학동아'를 선보인다.
코코지 리틀 과학동아는 누적 정기 구독자 68만명에 달하는 동아사이언스의 어린이 과학 잡지 '어린이과학동아'의 전문적인 콘텐츠를 매월 오디오 매거진 형태로 선보이는 협업 프로젝트다. 미취학 아동들도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배울 수 있도록 어린이과학동아의 콘텐츠를 노래와 이야기 등의 교육용 오디오 콘텐츠로 제작한다. 코코지는 매월 새로운 과학 이야기를 콘텐츠로 선보이며 교육 오디오 콘텐츠 확장에 나선다.
이번 협업 프로젝트는 동아사이언스가 보유하고 있는 고품질 과학 콘텐츠와 코코지의 키즈 오디오 콘텐츠 제작 능력이 만나 '듣는 과학' 콘텐츠로 기획됐다. 본격적으로 과학을 배우기 전인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생들이 재미있는 이야기와 노래를 통해 듣는 능력을 키우고 과학을 자연스럽게 접하도록 해 교과과정에서 학습 시 더욱 익숙하고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는다.
코코지 리틀 과학동아는 코코지의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통해 들을 수 있는 캐릭터 아띠로 출시된다. 10월5일에 첫 출시될 예정인 '브레이니 아띠'는 과학자 캐릭터 브레이니가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6개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오디오 콘텐츠가 담겼다. ▲인체 ▲헷갈린 동물 ▲우주 ▲질문하면 답해 Zoom ▲공룡 ▲자연 여섯 가지 코너로 구성됐다. 10월 5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출시 기념 다양한 혜택과 함께 첫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코코지, 플레이리스트 교체해 듣는 '아띠 더하기' 출시2022.07.27
- 플로, 오디오 창작자 생태계 키운다2022.07.21
- 코코지, 로이비쥬얼·퍼니플럭스와 캐릭터 IP 계약 체결2022.06.22
- 3살 우리 딸, 읽기보다 수학 더 가르쳐야 할까?2022.04.21
코코지 리틀 과학동아는 인기 애니메이션을 통해 아이들에게 친숙한 스타 성우들이 참여해 과학 학습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췄다. 아이들에게 익숙한 목소리의 성우들이 생생한 캐릭터 연기를 통해 어려울 수 있는 과학 개념을 쉽게 풀어서 설명해 재미있고 친숙하게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아이들이 들으면서 함께 보고 놀이할 수 있도록 시각화 자료와 엄마표 놀이활동자료도 함께 제공해 교육적 효과도 높였다.
박지희 코코지 대표는 "코코지 리틀 과학동아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과학 이야기를 귀로 듣고 익숙해지도록 해 학습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듣는 과학으로 새롭게 선보인 콘텐츠"라며 "아동기 듣는 능력인 '히어빌리티'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듣는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교육용 콘텐츠들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