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앱 '브랜디', 업스테이지 AI 솔수션으로 맞춤형 서비스

업스테이지 추천 AI 솔류션으로 클릭률 거래전환율 끌어올려

방송/통신입력 :2022/09/26 15:41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는 26일 브랜디와 추천 서비스 도입과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브랜디가 운영하는 여성 패션쇼핑앱 ‘브랜디’, 남자쇼핑앱 ‘하이버’ 등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이용자를 위한 초개인화된 제품 추천 솔루션을 제공하는 내용의 계약이다.

업스테이지가 제공할 추천 AI 솔루션은 여성 패션쇼핑앱 ‘브랜디’의 풍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 개인의 취향과 제품을 분석해 앱의 첫 페이지에서부터 맞춤 추천을 할 수 있도록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업스테이지는 AI 기반 분석 도구를 활용, 지표 모니터링을 통한 모델 성능의 지속적인 향상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업스테이지의 추천 AI의 성능은 브랜디와의 검증 과정에서 입증됐다. 클릭률과 매출과 관련된 거래전환율 등 다양한 지표에서 업스테이지의 추천 AI 성능이 AWS 퍼스널라이즈 대비 1.5배 이상 좋은 결과를 도출했다.

업스테이지는 회사 내부의 추천AI팀, 캐글대회를 위한 챌린지스팀, 홍콩 글로벌 레지던시팀 등이 각각 다양한 AI 모델을 구축하고 경쟁 비교를 통해 최적의 성능을 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브랜디는 여성 패션쇼핑앱 브랜디를 시작으로 남자쇼핑앱 하이버, 브랜드 패션플랫폼 서울스토어 등 전문화된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누적거래액 1조원을 돌파한 국내 대표 패션 커머스 기업이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국내 대표 여성 패션 커머스 브랜디에 고객 취향에 따른 초개인화 추천 AI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업스테이지는 AI팩을 통해 써제스트 기술을 이용하고자 하는 다양한 기업 고객들의 AI 적용 장벽을 낮추고 고객이 핵심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