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X(구 라인프렌즈)가 국내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크리에이터 기반 콘텐츠·지식재산권(IP) 비즈니스 다각적 협업을 추진한다고 26일 알렸다.
IPX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 IP를 기반으로한 새로운 IP 개발부터 상품 기획, 나아가 대체불가능토큰(NFT)까지 선보이는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IP 비즈니스를 전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IPX는 경쟁력 있는 크리에이터 IP까지 확보, 약 4천 만 이상의 기존 자사 IP 팬들은 물론 콘텐츠 대표 크리에이터 IP의 팬덤을 한 데 모으는 차별화된 비즈니스로 자사 멀티 IP 전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자사의 크리에이터 콘텐츠 역량에 좀 더 집중할 뿐 아니라, IPX 인기 IP를 활용한 새로운 IP 콘텐츠 비즈니스를 전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샌드박스네트워크에는 도티와 유병재, 조나단, 침착맨, 최희, 슈카, 민쩌미, 옐언니 등 게임부터 예능, 일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450여 팀 크리에이터가 소속돼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크리에이터 네트워크와 자체 프로덕션 역량을 기반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과 유통에 주력하고 있으며, 글로벌 진출과 커머스 사업, 웹3.0 기반 사업 등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IPX는 라인프렌즈, BT21 등 글로벌 인기 IP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리테일부터 온라인 커머스, 웹 3.0 기반의 NFT 비즈니스를 아우르는 IP 사업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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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X 관계자는 “이번 샌드박스네트워크와의 업무협약으로 IPX의 IP 비즈니스의 범위를 크리에이터 IP로까지 확장, 멀티 IP를 보유한 기업으로서 저변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샌드박스네트워크의 경쟁력 있는 인기 크리에이터 IP를 활용해 웹 2.0과 웹 3.0을 넘나드는 다각적 협업을 선보이며, 크리에이터 기반 콘텐츠와 IP 비즈니스의 강력한 시너지를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관계자는 “자사 크리에이터들과 IPX의 글로벌 IP 비즈니스 노하우가 만나 시너지를 발휘함으로써 탄탄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확장은 물론, 팬들과의 접점도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IPX와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크리에이터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