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실시간 CRM 플랫폼 지니 공개

컴퓨팅입력 :2022/09/22 17:53

세일즈포스가 실시간 CRM 플랫폼 지니, 탄소배출권 거래 플랫폼 넷제로 마켓플레이스, 세일즈포스 커스터머 360 연동 디지털 본사 슬랙 캔버스를 22일 공개했다.

지니는 대시보드에서 통합된 고객 프로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CRM 플랫폼이다. 세일즈포스 아인슈타인 AI와 결합해 고객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현재 상태를 대시보드에 보여주어 정밀하고 개인화된 예측을 제공한다.

실시간 응답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개인정보보호가 강화되는 가운데, 산재된 고객 데이터를 통합해 정확한 분석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탄소 배출권 거래 플랫폼 넷제로 마켓플레이스도 공개됐다. 세일즈포스 커머스 클라우드를 토대로 작동한다. 기업은 넷제로 마켓플레이스에서 기업 활동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탄소 배출에 대해 거래권을 구매하여 배출한 탄소를 상쇄할 수 있다.

산림 보존, 나무 심기, 풍력 발전 단지 구축, 태양열 발전 구축 등 다양하다.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에 부합하는 프로젝트를 후원하고 이를 고객에게 공유하여 브랜드 이미지 및 가치를 제고할 수 있다.

모든 거래는 추적이 가능하며 평가는 실베라, 사우쓰 폴 등 신뢰 가능한 탄소등급 측정기업을 통해 이루어져 기업은 다양한 규제와 조건에 부합하는 넷제로 달성 가속화가 가능하다.

넷제로 마켓플레이스는 출시와 동시에 아프리카, 호주, 유럽, 라틴 아메리카 및 미국을 비롯한 11개국에서 7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슬랙 캔버스는 단일 워크플로우 내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한 디지털 본사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 세일즈포스 CDP 커스터머 360으로부터 실행 가능한 데이터를 직접적으로 추출해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하며, 영업, 서비스, 마케팅을 포함한 전사직원은 계정 정보에 빠르게 조치를 취하고,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과 직접 협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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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팀의 경우 팀원 및 모든 채널이 사용하고 업데이트 할 수 있는 필수 정보가 포함된 ‘전용 캔버스’를 통해 주요고객의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팀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서비스팀의 경우, 신규 직원 온보딩부터 마케팅 캠페인 전개, 경영진 보고 공유 및 영업 계정 업데이트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업무에 캔버스를 사용자의 요구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글로벌 연례행사인 드림포스 2022는 20일부터 22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다. 하이브리드 행사로 세일즈포스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세일즈포스플러스 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