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이 ‘지구좋아산책’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과 임직원이 함께 마련한 기부금으로 꿀벌이 찾아오는 ‘꽃길’을 조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겨울 이상기후 현상으로 약 78억 마리의 꿀벌이 집단 실종된 가운데, ‘꿀벌의 식량’으로 알려진 밀원식물을 심어 꿀벌의 서식처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캠페인은 모바일 걸음 기부 플랫폼 ‘빅워크’를 통해 지난달 22일부터 4주간 진행했다. 지역사회 시민 1만6천명과 임직원 300명이 약 7억 걸음을 기부, 목표로 삼았던 4억 걸음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민과 임직원들은 일상 속 한걸음을 모아 기부에 참여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출퇴근을 걸어서 하고, 가까운 층은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했다. 특히 모바일로 실시간 걸음 현황과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 건강, 재미, 기부라는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았다.
관련기사
-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으로 쌀 소비 촉진2022.09.14
- 토마토클래식, 15일부터 LG헬로비전서 송출2022.09.13
- '가입비·유심비 면제'...알뜰폰, 추석 이벤트 '풍성2022.09.08
- 케이블TV 11개사, 추석 맞이 '커머스방송' 동참2022.09.05
걸음기부로 모인 기부금은 꿀벌 서식지 확보에 활용됐다. LG헬로비전과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는 충남 태안군 고남면 누동리 마을에 헛개나무, 아까시나무, 산수유나무 등을 심으며 밀원식물 숲을 가꾸었다. 다양한 수종의 밀원식물은 꿀벌들이 꿀과 꽃가루를 얻으며 안전하게 살아갈 환경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진 LG헬로비전 ESG팀장은 “걸음 기부를 통해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지킬 수 있는 특별한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기업과 고객이 함께하는 환경보호 활동이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 앞으로도 고객 참여형 캠페인으로 ESG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