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런-지디넷 "데이터 역량 키워 고액연봉자 되세요"

‘일잘러 직장인 위한 필수스킬 톱4 과정’ 접수

인터넷입력 :2022/09/20 08:32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데이터 해석가, 데이터 정제가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데이터와 관련이 있는 직업이라는 것이다.

오늘날 데이터의 중요성은 커졌고 데이터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들이 생겨났다. 따라서 기업의 인재 수요 역시 데이터 관련 직무로 쏠렸고, 데이터 전문가들의 몸값은 인상됐다. 이런 ‘데이터 시대’에 발맞춰 비전공자 직장인 역시 데이터 역량 향상이 필요하다. 비전공자 직장인 모두에게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역량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것.

비전공자를 위한 데이터 활용 교육 기업 에이블런은 지디넷코리아와 손잡고 9월 공동 교육 과정 '일잘러 직장인을 위한 필수스킬 Top4 과정'을 오픈하여 비전공자 직장인의 인기를 끌고 있다.

에이블런-지디넷코리아 '일잘러 직장인 위한 필수스킬 톱4'

이런 인기의 비결은 최근 대부분의 기업에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중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과 관련된 직무를 늘리고, 그들의 연봉을 향상시켜서다. 따라서 해당 과정을 비전공자 직장인이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맞춤형 교육 과정으로 설계했고, 어렵고 복잡한 프로그래밍 툴이 아닌 직장인에게 익숙한 툴인 엑셀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신청은 지디넷코리아 홈페이지의 상단 교육 메뉴에서 매월 말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및 결제가 완료된 신청자를 대상으로 매월 초 교육 수강을 위한 별도 안내가 나갈 예정이다. 또 이번 과정은 지디넷코리아에서만 70%할인된 가격으로 단독 진행한다.

해당 과정은 ▲RPA를 통한 자동화스쿨 ▲노코드 웹크롤링 마스터스쿨 ▲엑셀로 시작하는 데이터분석 ▲게더타운에서 나만의 메타버스 공간 만들기 총 4개의 과정으로 비전공자 직장인에게 필요한 실무 스킬과 최신 트렌드 스킬까지 다루며, 3개월 동안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에이블런-지디넷코리아

한편 에이블런은 데이터 교육의 한계, 비전공자의 낮은 데이터 활용성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SW 비전공자를 위한 노코드 데이터 활용 교육을 제공하기 시작한 선도 기업이다. 회사 전체 임직원의 데이터 리터러시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기업들뿐만 아니라 제2의 커리어를 쌓아 취업이나 이직 등 전환을 준비하는 비전공자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활용 전반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에이블런 교육 담당자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데이터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며 특히 대부분의 기업의 최신 트렌드는 의사결정을 위한 데이터분석 역량"이라 덧붙이며 비전공자 직장인의 데이터 역량을 강조했다.

에이블런의 교육은 일반적으로 데이터 활용 전문가 석박사급 R&D 전문 교수진의 수업으로 이뤄진다. 수강생에게는 데이터 교육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활용 역량평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맞춤형 진단평가 시각화 리포트와 코멘트를 제공한다. 또 각 교육마다 과정에 맞춤화된 미션과 과제, 질의응답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등 비전공자 직장인들의 데이터 활용 능력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만족도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