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드버드 "쇼핑몰·게임·교육 인앱 채팅 구축 돕는다"

인앱 채팅 API 방식으로 공급

방송/통신입력 :2022/09/16 17:01

센드버드코리아가 음성 및 영상 통화, 상담 채팅을 위한 '인앱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공동관에서 선보였다.

센드버드코리아가 음성 및 영상 통화, 채팅을 위한 'API 솔루션'을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에서 선보였다.(사진=지디넷코리아)

국내 기업인 센드버드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5년부터 전화, 영상통화를 위한 채팅 API를 공급하고 있다. API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해주는 소프트웨어(SW)다. 기업이 API를 사용하면 웹과 모바일 앱에 음성 및 영상 통화 기능을 빠르고 쉽게 구축할 수 있어서 유용하다. 또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고, 기능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

김영기 센드버드코리아 이사는 "게임, 쇼핑몰, 헬스케어, 금융, 일반 기업에서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채팅 솔루션을 구축하려는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개발자가 채팅 솔루션을 직접 구축하는 것이 시간이 오래 걸리고 번거롭다"라며 "이때 센드버드의 전문적인 API 솔루션을 활용하면 간편하고 쉽게 채팅 앱 구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고객 문의 답변, 원격 지원, 고객 단계별 영업 등 상황에 따라 기업에 최적화된 채팅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센드버드의 제품은 '센드버드 챗', 음성 및 영상 통화를 위한 '센드버드 콜', 실시간 고객지원 시스템 '센드버드 데스크' 등이 대표적이다. 센드버드의 국내 구축 사례는 신세계 SSG닷컴, KB국민은행,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등이 대표적이다.

관련기사

그 밖에 센드버드의 솔루션은 영상통화 대면수업, 게이머들의 소통하는 공간, 차량공유 배달 애플리케이션에서 배달원과 고객의 통화 연결 지원, 디지털 의료에서 환자의 의료진의 소통, 쇼핑몰 라이브 데모 진행 등을 돕는다.

센드버드코리아가 쿠팡플레이 '라이브스트리밍 채팅' 솔루션 구축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지디넷코리아)

김 이사는 "최근에는 원격 교육에서 제자와 선생님의 음성 통화, 영상 통화를 지원하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음성·영상 통합 서비스를 일대일, 그룹 통화 가능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이런 기능은 디지털 환경에서 더욱 생생한 소통을 가능하게 해 앱 사용자의 참여도, 전환, 재사용률 향상에 기여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