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참가...데이터 수집·연결 비즈니스 소개

9월 15~17일 서울 코엑스 B홀에 전시장 마련

디지털경제입력 :2022/09/15 17:15

국내 데이터 수집·연결 비즈니스의 선두주자로 평가받고 있는 쿠콘이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기간 주력 제품을 소개한다.

쿠콘(대표 김종현)은 15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막한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에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쿠콘은 마이데이터, 간편결제 서비스 등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는 국내 최대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이다. 간편결제, 가상계좌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페이먼트 부문과 개인 및 기업 정보 등을 제공하는 데이터 부문 비즈니스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이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전시장에 부스를 마련했다.
쿠콘은 간편결제, 가상계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먼트 부문과 개인 및 기업 정보 등을 제공하는 데이터 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4월 코스닥에 입성한 쿠콘은 지난 1월 마이데이터 오픈 API의 공식 출범을 알리기도 했다. 

현재 쿠콘은 국내 금융 및 공공 등 500여개 기관으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해 은행, 카드, 증권, 보험사, 물류·유통, 공공기관 등 국내 1천800여개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기업 고객은 디지털 서비스 구현, 업무 자동화, 간편결제 서비스 구축 등에 쿠콘 API를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쿠콘은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빅데이터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과 기업 등에 250여개의 API를 제공하는 중이다.

한편, 국내 최대 디지털 종합 박람회인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2022'은 정부, 산업계, 학계 등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부터 17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