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도 통신 결합할인...부모님댁 인터넷+IPTV 결합"

SKT, 1인 가구 대상 유무선 결합상품 '요금가족결합' 출시

방송/통신입력 :2022/09/08 10:33    수정: 2022/09/08 10:33

SK텔레콤이 1인 가구 대상 유무선 결합상품 ‘요즘가족결합’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요즘가족결합은 기존 결합상품 대비 ▲쉽고 직관적인 상품 구조 ▲가입 가능 가족 범위 확대 ▲인터넷 IPTV 등 유선 결합 등을 강화했다.

결합 구성원의 휴대폰 월정액 요금 수준과 관계 없이 결합한 이동전화 회선 수에 따라 7천900원에서 최대 3만8천300운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특히 사회적으로 1~2인 가구의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결합이 가능한 가족 범위를 확대했다. 이에 따라 1인 가구를 포함해 예비부부와 같이 가족 구성을 앞둔 1인도 함께 가입이 가능하다.

아울러 인터넷과 IPTV 각각 2회선까지 결합이 가능해 거주지가 다른 가족 구성원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예컨대 성년이 되어 거주지를 독립한 자녀가 인터넷과 IPTV를 새로 가입해 기존 거주지의 인터넷과 IPTV를 함께 묶는 것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또 요즘가족결합에 가입한 IPTV 가입자는 모바일에서도 데이터 부담 없이 Btv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월 5천500원 상당의 ‘모비데이터팩’을 무료로 제공한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가족 구성원수와 관계없이 쉽게 결합할 수 있는 ‘요즘가족결합’이 더 많은 이들의 가계 통신비 부담을 줄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