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공공기관 협력사업 설명회 개최

지역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설명..."창업 생태계 활성 방안 모색”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9/01 09:00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이달 20일 서울 성수에 위치한 '공간 와디즈'를 시작으로 강남, 대전 중구, 부산 센텀에서 '와디즈-공공기관 협력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와디즈와 정부 및 공공기관이 협력해 국내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정부 및 공공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2023년 내 지원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이후 공공기관과의 협력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설명회는 ▲와디즈 - 정부 및 공공기관 사업 협력 체계 설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전략 및 혜택 안내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와디즈-공공기관 협력사업 설명회 개최

와디즈와 공공기관 협력사업이 본격 추진되면  공공기관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예비/초기 창업가의 진입 장벽을 낮출 뿐만 아니라 시장 검증 및 지역 창업 생태계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공공기관 입장에서는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높은 펀딩 성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다.

관련기사

9월 20일 서울 성수 지역을 시작으로 27일 서울 강남, 29일 대전 중구, 10월 7일 부산 센텀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정부 및 공공기관 창업 지원사업 담당자는 이달 14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은 "국내 창업 열기가 고조되면서 펀딩을 통해 시장 검증이 가능한 와디즈에 많은 공공기관이 문을 두드리는 추세"라며 "다양한 정부 및 공공기관과 협력해 누구나 펀딩을 통해 도전하는 세상을 만들고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