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버콘텐트, 헐리우드비평가협회 TV어워즈 5관왕

방송/통신입력 :2022/08/16 17:32

CJ ENM의 글로벌 스튜디오 엔데버콘텐트의 ‘세브란스: 단절’이 미국 할리우드비평가협회 TV어워즈에서 최고상인 드라마 작품상을 포함한 5관왕에 올랐다.

지난 15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22 할리우드비평가협회 TV어워즈에서 엔데버콘텐트가 제작한 ‘세브란스: 단절’이 스트리밍 부문 드라마 작품상, 극본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남우조연상 등 주요 부문을 모두 휩쓸었다.

엔데버 콘텐트가 제작한 ‘결혼의 풍경’ 또한 방송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세브란스: 단절’이 수상한 드라마 작품상은 할리우드비평가협회 TV어워즈의 스트리밍 부문 최고상으로 '오징어 게임', '기묘한 이야기' 등 쟁쟁한 경쟁작을 제치고 수상한 점이 주목할 부분이다. 이에 따라 방송계 최고 권위상인 에미상 수상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관련기사

엔데버콘텐트는 CJ ENM이 글로벌향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멀티 스튜디오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인수한 글로벌 대형 스튜디오다. 유럽, 남미 등 전 세계에 글로벌 거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콘텐츠의 기획부터 제작, 유통까지 자체 프로덕션 시스템을 확보하고 있다.

CJ ENM은 엔데버콘텐트를 글로벌 베이스캠프로 삼아 미국 현지에서 CJ ENM의 콘텐츠를 제작 유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