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분기 매출 6천293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영업이익 1천230억 원, 당기순이익은 1천187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은 17%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 26% 늘어났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이 4천88억 원으로 가장 많았다. 아시아 매출은 1천446억 원, 북미·유럽 매출은 399억을 올렸다. 특히 북미와 유럽 지역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64% 늘어났다.
로열티 매출은 360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는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5% 증가한 4천752억 원을 기록했다. 서비스 게임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 2천236억 원, 리니지M 1천412억 원, 리니지2M 962억 원, 블레이드앤소울2는 142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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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57억 원, 리니지2 226억 원, 아이온 142억원, 블레이드앤소울 61억 원, 길드워2 272억 원이다.
리니지M은 5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22%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길드워2는 올해 2월 출시한 세 번째 확장팩 매출이 본격 반영되며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하는 등 8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