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넥스알(대표 이호재)은 코르카와 AI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KT넥스알의 빅데이터 솔루션, 데이터 분석 역량과 코르카의 AI 기술을 결합해 AI 빅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한 맞춤형 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지속적인 기술 교류로 ▲공정 최적화 문제 ▲스마트 팩토리 예측 분석 ▲자동 제어 모델 개발 ▲AI 교육 등에 대한 솔루션 제작과 AI 프로젝트를 공동 수행할 예정이다.
KT넥스알은 자사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수집, 저장, 처리, 분석, 비식별화 등 빅데이터 관련 전 영역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A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 또한 제공한다.
코르카는 AI 기반 분석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맞춤형 AI 모델 제공, 플랫폼 구축 등을 수행하며 다양한 분야의 AI 컨설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 KT넥스알, 흥국화재에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2022.01.04
- KT넥스알, 개인정보 비식별화 솔루션 'NEA' 출시2021.11.07
- KT 넥스알, 공식 쿠버네티스 파트너사로 선정2021.07.05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2024.11.14
이호재 KT넥스알 대표는 “코르카와의 시너지로 AI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산업별 특성을 고려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영현 코르카 대표는 “AI 기술 역량을 보유한 코르카와 빅데이터 기술과 분석 역량을 보유한 KT넥스알의 상호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AI 컨설팅을 제공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신규 비즈니스 모델 확보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