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이용자 보호 캠페인 진행

카카오톡 안전 관련 정보 제공·최신 버전 업데이트 권장 등 내용 강조

인터넷입력 :2022/08/08 09:59

카카오가 안전한 플랫폼 구축과 이용자 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는 8일부터 이용자가 안전하게 카카오톡을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안녕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안녕’은 이용자가 평소처럼 문제없이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를 표현하는 카카오톡의 키워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이용자의 일상을 항상 ‘안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안녕한 습관’을 제안하기 위해 일회성이 아닌 연중 캠페인을 운영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며 알고 있으면 좋은 안전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카카오)

이용자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며 궁금할 만한 내용들을 질문 리스트로 만들어 ‘이용자가 묻고, 카카오톡이 답하는’ 대화 콘셉트로 이용자가 더 쉽게 안전에 대한 행동을 인식하고 실행하는 ‘안녕’한 카카오톡 이용 습관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내달 2일까지 진행하는 1차 캠페인에선 카카오톡 최신 버전 업데이트와 인증서 갱신을 통해 피싱과 같은 보안 위험 노출을 방지하고 다른 사람이 나를 사칭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알린다. 

관련기사

이를 위해 카카오톡 최신 버전을 설치하고 카카오 인증서까지 업데이트한 이용자에겐 카카오 캐릭터 5종을 적용한 새로운 디자인의 인증서를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는 플랫폼이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이용자들이 항상 안녕하게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카카오톡으로 국민들의 일상을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