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칭찬 당근’ 기능 선보인다

유용한 정보·도움 준 이웃에게 감사 마음 표현

인터넷입력 :2022/08/08 08:32

당근마켓이 전국 ‘동네생활’에서 이웃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칭찬 당근’ 댓글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칭찬 당근은 동네생활에서 좋은 정보와 소식을 공유하거나, 일상에서 소소한 감동을 선사하는 게시물을 쓴 이웃에게 ‘당근’ 이모지와 함께 댓글로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꼭 필요한 정보를 일러주거나, 도움을 준 이웃에게 칭찬 당근을 보내며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동네생활 게시물 하단 영역 ‘댓글 쓰기’나 댓글에 ‘답글 쓰기’를 누르면 입력창에 자동으로 당근 이모지가 표시된다. 당근 이모지와 함께 댓글을 달면 게시글을 작성한 이웃에게, 대댓글을 달면 댓글을 작성한 이웃에게 칭찬 당근이 전달된다.

칭찬 당근은 댓글 당 1개씩, 자정 기준 하루 동안 최대 10개까지 보낼 수 있고, 칭찬 당근이 오갈 때마다 보내거나 받은 사람 모두에게 푸시 알림이 제공된다. 이번 칭찬 당근 도입으로 당근마켓은 동네생활에서 이웃 간의 마음과 마음을 촘촘하게 이어주며 더욱 따뜻하고 정겨운 동네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당근마켓)

전경석 당근마켓 동네생활 서비스 기획자는 “동네생활에서 유용한 정보를 나누고, 고마움을 표현하는 문화가 확산하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동네생활에서 양질의 지역 정보와 소식들을 더욱 활발히 주고받고 소통할 수 있도록,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