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이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기존 고객 창구에서는 보험금 청구, 계약자 변경, 보험료 수납 등 업무를 서면으로 처리했지만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창구 업무의 90여종 서식을 모두 전자화 시킨다.
또한 신분증 진위 확인을 위한 정부24 등 정부 기관 사이트 방문, 신분증 복사와 스캔 등 많은 업무가 수반되었으나, 디지털 창구 시스템에서는 버튼 한 번 클릭으로 신분증 관련 업무가 마무리 되어 업무 속도가 빨라졌다.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 정규완 상무는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직원의 업무 효율 모두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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