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2022 게임이용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 진행

디지털경제입력 :2022/07/29 15:50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 게임위)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대구창의융합교육원과 부산e스포츠경기장에서 2022 게임이용지도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게임위와 게임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한 이번 직무 연수는 대구광역시 일선 학교 교사들에게 올바른 게임 이용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청소년의 게임 이용 지도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됐다.

이번 직무연수의 교육내용은 ▲게임산업과 등급분류 제도의 이해, ▲청소년 게임 이용과 소통 방법, ▲게임물 등급분류 보드게임 수업 활용법, ▲메타버스와 디지털 정보윤리, ▲e스포츠 진로 ▲미니 e스포츠 대회 등으로 실제 수업현장과 생활지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직무연수 참석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게임 산업에 대한 이해와 인식은 93.85%로 크게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으며, 청소년의 게임물 연령등급 준수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은 94.62%로 향상됐다. 교육 전반적인 만족도도 84.62점으로 만족스러웠던 것으로 응답했다.

김규철 게임위원장은 “올바른 게임 이용 지도에 앞장서주시는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참여에 감사한다”며 “앞으로 위원회는 교육현장에서 게임에 대해 청소년과 소통하고 지도할 수 있도록 교원 대상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