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닥스, 전통문화 NFT 발굴 나선다

씨큐브플래닛·한국예술은행과 협력

컴퓨팅입력 :2022/07/25 18:10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대표 임요송)는 문화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 씨큐브플래닛, 예술·문화 창작 활동 지원기관 한국예술은행과 ‘대한민국 전통 문화예술작품 가치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업무 협약에 따라 3사는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대한민국 전통문화예술 분야 우수 작품과 전통문화예술인의 지속적 확보, 코어닥스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운영 및 성장을 위한 협력, 컨설팅과 예술인 대상 일대일 멘토링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임요송 코어닥스 대표는 “그 동안 한국 전통 문화 예술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하다는 점을 아쉽게 생각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블록체인, 가상자산이라는 신(新) 기술과 전통 문화 예술이 융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코어닥스는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3사의 상생 모델을 통해 한국 전통 문화 예술의 미적 가치와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릴 계획”이라며, “코어닥스의 NFT 플랫폼이 전통 문화 예술인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을 제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선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더욱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