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가격이 추가 하락할 여지가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대표 임요송)는 6월 한 달 동안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격 추이를 분석한 심층 분석 보고서 ‘디지털자산 가격동향 7월호’를 발간해 14일 이같이 밝혔다.
리서치센터는 6월 BTC 가격이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빅스텝' 인상 가능성 제기 이후에 2천290만원까지 급락한 뒤,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전형적인 조정장의 패턴을 보였다고 봤다.
이후 이달 초 일시적으로 가격이 상승했으나 이는 낙폭 과다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상대강도지수(RSI)에 따르면 BTC 매수세가 증가한 것으로 보이나 시세가 주가 기술적 분석 도구 '볼린저밴드' 상한선을 뚫지 못하고 하락세를 보였다는 점에서 추가 하락 가능성을 제시했다.
관련기사
- WSJ "美증시 급락 시작…'잃어버린 10년' 될 수도"2022.05.19
- EU, 암호화폐도 익명거래 금지한다2022.04.01
- 비트코인·이더리움 3%대 하락...지정학적 리스크 탓2022.04.01
- 美 애리조나 챈들러, 공과금 비트코인으로 낸다2022.03.31
ETH의 경우 BTC와 마찬가지로 연준의 금리 인상 이슈로 인해 급락세를 보이다 최근 단기 이동평균선이 장기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했다. 그러나 거래량이 적고 이동 평균선이 0선 아래에 있어 상승세는 약할 것으로 내다봤다. 7월 금리 인상 폭과 경기침체 우려로 추가 하락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했다.
코어닥스 리서치 센터가 발간하는 분석 보고서는 코어닥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