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직원과 부서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운영 중인 사내 소통 프로그램 '비빔밥'이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고 22일 밝혔다.
비빔밥은 다양한 구성원이 한 데 섞여 조화를 이룬다는 의미다. 더욱 원활한 소통을 원하는 팀이나 협업을 위한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팀들이 만나 소통 활성화의 계기를 만드는 크로스 워크숍이다. 소통을 원하는 팀들이 사유와 함께 참가를 신청하면 회사가 해당 팀원들이 함께 할 기회와 비용을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2012년 시작으로 지난 10여년간 비빔밥을 간헐적으로 시행했다. 그러다 최근 MZ세대 구성원 비율 증가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면 접촉 감소 등으로 지난해부터 정례화했다.
올해는 총 51개팀, 440여명의 직원이 참가를 신청했다. 이는 전체 직원의 4.3% 이상으로 지난해 27개팀, 175명 참가에 비해 규모가 2배 이상으로 늘었다. 사업과 개발, 영업과 네트워크 등 업무상 긴밀한 협업이 필요하지만 다른 사옥에 근무해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을 겪는 팀 중심으로 참여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비빔밥 주요 신청 사유로 "신사업을 준비하며 사업과 기술의 긴밀한 협의가 필요하다", "업무상 잦은 충돌로 소통이 필요하다" 등이 꼽혔다.
비빔밥 프로그램은 ▲친해지기 ▲소통이 필요한 이슈를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토의 시간 ▲화합의 시간 순으로 진행된다. 팀 대항 게임 등으로 친밀감을 쌓은 후 협업 방해요소와 요청사항을 터놓고 소통하며 최종적으로 향후 협업시 지켜야 할 그라운드 룰을 정하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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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프로그램 종료 후 우수사례를 발굴해 전사에 전파하고, 함께 일하는 문화를 정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지현 LG유플러스 인사담당은 "MZ세대 구성원들의 비중도 점차 높아지는 만큼 임직원들이 더욱 원활하게 소통하고 함께 일할 수 있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