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두나무, 네이버, 라운드원 스튜디오로 구성된 두나무 컨소시엄이 한국야구위원회(KBO) 대체불가토큰(NFT) 사업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컨소시엄은 리그의 콘텐츠를 활용한 NFT 상품 개발과 KBO 리그의 디지털 콘텐츠 활성화, 새로운 형태의 팬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오는 22일 KBO 리그의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NFT 상품 발행 플랫폼 ‘크볼렉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앞서 KBO는 블록체인 기술 및 스포츠 비즈니스 전문가 등 외부 전문 평가위원을 구성해 사업자에 대한 다각적 검토 및 평가를 진행, 기술-가격 평가 모두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두나무 컨소시엄을 단독 공식 파트너로 선정했다.
두나무 컨소시엄은 두나무, 네이버, 라운드원 스튜디오 등 각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기업들로 구성돼 있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기반으로 NFT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NFT 거래 지원, 포털 사업자가 네이버가 전시 사이트 구축 및 마케팅, 스포츠 콘텐츠 전문 개발사인 라운드원스튜디오가 KBO 리그 선수들의 NFT 카드 제작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두나무 컨소시엄 관계자는 “KBO와 함께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NFT 서비스를 개발해 야구팬들이 보다 쉽고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팬서비스 차원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두나무 컨소시엄을 통해 KBO 리그 디지털 콘텐츠 활성화는 물론 NFT 콘텐츠 대중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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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포츠 주건범 리더는 “매일 250만명이 방문하는 ‘네이버 스포츠 국내야구’는 야구 팬들이 응원하는 KBO 선수들의 경기 명장면을 수집하는 새로운 방식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특히 보유 카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리믹스' 기능과 자신만의 팀을 꾸려 상대와 겨루는 ‘판타지 게임’ 등 팬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크볼렉트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크볼렉트 출시에 앞서 이달 15일 시작되는 올스타 브레이크에 맞춰 에어드롭도 진행된. 상품은 KBO 로고, 2022년 올스타 엠블럼과 유니폼 등으로 구성되며, KBO 40주년을 기념해 4천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