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데이터커머스 플랫폼 'U+콕'의 월 이용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U+콕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상품을 1대 1로 제안하는 모바일 웹 쇼핑 플랫폼이다. 정상가 대비 최대 9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U+멤버십 VIP 이상 등급의 이용자에게는 3%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6월 말 기준 U+콕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50만명을 넘어서면서 서비스 출시 첫 달인 지난해 7월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판매품목은 5천100여개로 출시 초기 대비 10배 이상 늘어났다. U+콕에서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비율도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이용자 증가에 따라 이날부터 U+콕 모바일 앱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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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모바일 웹의 경우 포털을 통해 U+콕을 검색하거나 LG유플러스가 별도로 보내는 문자메시지의 링크(URL)를 통해 웹 페이지 또는 추천상품에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U+콕 앱 출시에 따라 별도의 포털 검색 없이 앱에서 최초 로그인 한 번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은 "향후 AI 추천 알고리즘으로 보다 정확하게 고객의 관심을 파악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최저가 고퀄리티로 제공하는 등 고객 모두가 매일 사용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