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운영사 메타가 디지털 의류 매장을 연다고 미국 정보기술(IT) 매체 더버지 등 복수 외신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메타가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낙점한 메타버스 세계 속에서 아바타 옷을 사고파는 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메타는 프라다, 발렌시아가, 톰 브라운 등 명품 브랜드의 정장, 후드티를 메타버스에서 구현할 예정이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향후 더 많은 브랜드를 추가할 것”이라며 “디지털 상품은 메타버스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창조 경제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했다.
디지털 의류와 가상현실(VR) 기기 간 연동도 고려하고 있다고 저커버그는 부연했다. 메타 아바타 매장은 미국, 캐나다, 태국, 멕시코에서 차주 공개된다. 옷 가격은 2.99달러(약 3천800원)에서 8.99달러(약 1만1천원) 사이로 책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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