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슬란트, 신세계와 블록체인 '디지털 보증서' 만든다

지갑 솔루션 '옥텟' 활용…연내 상용화 목표

컴퓨팅입력 :2022/06/16 18:10

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는 신세계아이앤씨와 대체불가토큰(NFT) 기반 디지털 보증서 구축을 위한 기술 지원 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헥슬란트는 유통 업체에 특화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sS) 블록체인 인증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이를 통해 디지털 보증서 발행 시스템을 구축한다. 대량의 보증서 자동 발급 및 기존 모바일 앱과도 연동될 전망이다. 

해당 시스템 구축에는 헥슬란트의 인프라 서비스 '옥텟'이 활용된다. 옥텟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한 암호화폐 지갑 솔루션 구축 솔루션이다. 멀티시그뿐만 아니라 지갑 생성, 노드 모니터링, 의심거래탐지(AML/FDS) 기능을 탑재해 디지털자산 관리 안정성을 강화했다. 현재 옥텟은 100여개 기업에 제공되고 있으며, 누적 송금액은 38조원 정도다.

양사는 연내 서비스 상용화를 목표로 시스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유통사, 명품 브랜드사 중심으로 도입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했다. 추후에는 리셀 플랫폼과 연동해 범위를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김은경 신세계아이앤씨 R&D 담당 상무는 “위·변조가 불가한 블록체인 기반 NFT의 특징을 활용해 고객과의 신뢰도 높은 거래를 요구하는 유통업계의 디지털 보증서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이번 협업으로 블록체인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관련 전문 기술이나 인프라를 갖추고 있지 않더라도 기업들이 손쉽게 NF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진우 헥슬란트 대표는 “명품 브랜드 및 유통업계에서 위·변조는 중요한 이슈이며 블록체인 기반의 NFT 도입을 통한 증명서 발급은 앞으로 소비자에게 신뢰 있는 거래들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옥텟을 통해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협력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