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플레이가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150억원 규모의 프리 IPO(상장 전 지분 투자) 펀딩을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리 IPO에서 인정받은 기업가치는 2천억원에 이른다.
투자엔 SM엔터테인먼트, 홈앤쇼핑, 레드힐자산운용, 디에스자산운용, KT 등이 참여했다. 회사가 미래 유망사업 영역으로 생각하는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통신·디지털 플랫폼들이 참여했다.
회사는 금번 프리 IPO를 기반으로 기업공개에 도전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투자와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며, 가치 있는 미래 스타트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반을 닦겠단 방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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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는 “이번 프리 IPO 라운드에 참여한 투자자들은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통신네트워크 등 여러 분야 전문성을 가진 시장 강자들”이라며 “IPO 이후에도 지속해서 퓨처플레이가 만들어갈 새로운 스타트업 플랫폼에 다양한 지원과 참여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퓨처플레이는 대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연내 IPO를 목표로 본격적인 IPO 작업에 돌입했다.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