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현실의 만남...협업 이색 제품 쏟아진다

펄어비스x이마트24 손잡고 팝업스토어 오픈...피규어-골프의류와 손잡기도

디지털경제입력 :2022/06/07 11:00

게임 콘텐츠의 제품화가 잇따르고 있다. 게임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식음료 뿐 아니라 의류 등도 등장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같은 시도는 게임의 인지도와 실제 현실에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의 콜라보레이션(협업)으로, 게임사의 입장에서는 이용자의 저변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7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와 비게임사의 협업 사업 소식이 계속 전해지고 있다.

검은사막x이마트24 콜라보 제품 등장.

우선 펄어비스는 이마트24와 검은사막 지식재산권(IP) 활용 협업 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검은색 원재료가 들어간 삼각김밥·햄버거·디저트 등이며, 검은색 패키지에 담겨 있다.

또한 펄어비스와 이마트24는 삼청동에 팝업스토어 '24블랙'을 한시적으로 운용하며, 검은사막 신상 굿즈도 선보인다. 검은사막 NPC 중 귀여운 외형으로 인기가 높은 '파푸'와 '크리오' 인형을 비롯해 '검은사막 맥주잔 & 소주잔', '흑정령 발매트', '검은사막 이모티콘 스티커 등이 대표적이다.

앞서 이 회사는 껌은사막과 김은사막, 감은사막, 검은사각, 검은돌침대 등 다양한 협업 제품을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엔씨(NC), 리니지M 마법인형 피규어 아트토이-신성검사 출시.

새로운 피규어(모형장난감)도 등장했다. '리니지M 마법인형 피규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의 마법인형 피규어 '아트토이-신성검사'를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판매한다.

아트토이-신성검사는 리니지M의 대표 클래스(직업)인 신성검사와 게임 내에 등장하는 마법인형 9종(파푸리온, 맘보토끼, 스파토이 등)의 닮은꼴 피규어다. 구매자는 피규어 10종과 함께 전용 LED 거치대, 'NFC 보물상자'를 받을 수 있다.

특히 NFC 보물상자에는 리니지M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상 아이템이 담겨 있다. 기본 아이템-아트토이 마법인형 패키지 상자를 개봉하면 ▲아트토이 신비한 마법인형 뽑기팩 10개 ▲아트토이 상급 마법인형 뽑기팩 10개 ▲아트토이 코인 선택 상자 20개 등을 받는다. NFC 보물상자에서 획득한 아이템은 기존서버와 신서버(발록 포함)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리니지M 이용자는 내일(8일)까지 아트토이-신성검사 출시 기념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리니지M 일상티콘과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 얻는다. 랭킹 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는 추첨으로 아이패드 에어와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을 선물 받을 수 있다.

컴투스 ‘골프스타’, 골프웨어 브랜드 ‘엘르골프’와 프로모션 실시.

실제 골프 의류를 모티브로 한 게임 콘텐츠 추가 소식도 있었다.

컴투스는 골프스타x엘르골프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골프 게임 골프스타와 엘르골프의 여름 골프웨어의 협업이다.

컴투스가 개발한 골프스타는 리얼 3D 모바일 골프게임으로, 사실적인 그래픽과 최고 수준의 물리엔진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골프경기를 구현한 작품이다. 이 게임은 지난 2013년 출시 이후 안정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회사 측은 이번 협업을 통해 여름 하늘과 골프장을 형상화한 엘르골프 신규 의상 3종을 게임 속에 구현했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골프스타에서 프렌치 감성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엘르골프의 여름 골프웨어를 입고 게임 내 경기 참여가 가능하다.

업계 한 관계자는 "게임과 비게임 협업 제품이 꾸준히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펄어비스의 경우 검은사막 IP 기반 이색 제품을 통해 이용자 저변 확대에 대한 노력을 기울이는 상황"이라며 "게임 협업 제품은 다양한 소비활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