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정보산업협회(회장 장홍성)는 산업 및 기업 재직자의 AI융합(제품/서비스 기획 및 활용)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무료 AI교육 참여 교육생을 과정이 끝나는 11월까지 계속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산업통상자원부의 ‘AI융합 IoT가전 산업현장기술인력 혁신역량강화’ 사업 일환으로 지능정보산업협회가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와 공동 으로 운영한다. 기업과 제조업에 종사하는 인력을 대상으로 AI 융합 교육을 시행, 산업을 선도할 핵심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2021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교육은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로 열린다. 온라인 과정은 사전·기초 교육을 실시하고 심화교육은 가전산업에 특화한 프로젝트와 함께 진행한다.
교육 시기는 이번달부터 11월까지다. 분야별로 4~5회 운영한다. 원하는 차시의 교육과정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심화교육은 재직자 편의를 고려해 현장교육 또는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실시간 교육을 선택, 들을 수 있다. 교육 기간은 기초교육(온라인)의 경우 15시간(2주), 심화교육(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은 30시간(4일)으로 총 45시간이다. 교육비와 교재, 실습비 모두 전액 무료다.
지능정보산업협회는 "산학연 전문가와 함께 음성, 영상, 추론, BM(Business Model) 등 네개 분야로 구성한 교육내용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