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마일 딜리버리 브랜드 '생각대로'가 라이더들의 교통법규 준수 의식 제고 및 안전운전 문화 정착을 돕기 위해 라이더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2022 사고제로 생각대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생각대로의 2022 사고제로 생각대로 이벤트는 직고용이 아닌 프리랜서 계약 방식의 분리형 배달대행 플랫폼이 라이더 안전교육의 한계를 보완하고 라이더개개인이 직접 안전운전 문화와 사고 감소 방안에 대해 고민할 시간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생각대로 라이더를 필두로 배달대행 시장에 안전운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생생한라이더들의 아이디어를 직접 수집하는 한편, 사고의 경험 여부와 사고 원인, 근무 시 사고에 대한 두려움 등에 대한 설문도 함께 진행해 라이더 안전 제고를 위한 데이터로 삼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 "플랫폼 경제, 예측 불가능·이질적…중층적 접근해야"2022.05.13
- 로지올, 인성데이타에 흡수 합병..."지배구조 개편 목적”2022.05.04
- 생각대로 배달 라이더, 일한 만큼만 보험료 낸다2022.04.26
- 배달 라이더, 적법한 세금 신고 시스템 강화된다2022.03.23
생각대로 본사 관계자는 "라이더분들의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한 이번 이벤트에 많이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며 "현장 전문가인 라이더분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안전운전 문화 정착과 사고율 감소를 위해 생각대로가 도울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향후 다양한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생각대로 라이더 앱 게시판에 공지된 URL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공모에 당선된 참가자 14명을 선발해 최대 20만원의 상품권을 상품으로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