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드림넷, 기술신용평가서 '매우 우수' T2등급 획득

네트워크 보안스위치 제조 기술로 기술신용평가에서 ‘매우 우수’ 평가

컴퓨팅입력 :2022/05/25 21:15

한드림넷(대표 서현원)은 기술신용평가기관 SCI평가정보와의 기술신용평가에서 기술사업역량 및 기술경쟁력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T2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술신용평가(TCB)는 기업신용등급에 기술력평가 등급을 반영해 기술경쟁력을 반영한 기술력 인증 제도다. 기업의 경영능력, 기술개발역량, 제품화, 수익전망, 기술우위, 시장 및 제품우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해,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등급으로 분류한다.

한드림넷은 지난 2020년 T3등급을 획득했고, 2년 만에 '매우 우수'에 해당하는 T2등급으로 올라갔다. T2등급은 총 10단계로 분류되는 기술신용평가 등급에서 상위 두 번째에 해당한다. 

관련기사

한드림넷이 SCI평가정보의 기술신용평가에서 T2 등급을 획득했다.

한드림넷은 세계 최초 액세스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이더넷 스위치에 적용한 네트워크 보안 전문 기업이다. 올해로 출시 15주년을 맞이한 한드림넷의 보안스위치 ‘서브게이트’는 내부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서현원 한드림넷 대표는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기술신용평가에서 2년만에 T2등급으로 한 단계 올라설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기술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혁신과 성장의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