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2022년 SNS 대학생 기자단 출범

청년 기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탄소중립 이야기

디지털경제입력 :2022/05/17 08:22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최근 MZ세대의 눈높이에서 에너지효율·절약과 신재생에너지 홍보 활동을 함께해 나갈 ‘2022년 한국에너지공단 SNS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2022년 한국에너지공단 SNS 대학생 기자단은 지난 3월 29일부터 약 2주 동안 공단 공식 SNS를 통해 모집, 15명의 대학생 기자를 선발했다. 대학생 기자는 오는 12월까지 약 8개월 동안 활동할 예정이다.

‘2022년 한국에너지공단 SNS 대학생 기자단'이 지난 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발대식을 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기자단은 에너지효율·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온라인 기사 작성 ▲카드뉴스·영상 등 홍보콘텐츠 제작 ▲공단 주요 행사 현장 취재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친다.

공단 경기지역본부가 위치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한 발대식에서는 기자단 활동에 필요한 원고작성과 에너지 관련 강의를 통해 그린뉴딜·탄소중립 등 에너지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관련기사

기자단 활동은 공단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변천석 한국에너지공단 홍보실장은 “거리두기 해제로 작년과 다르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활동하는 것에 대해 기대가 크다”며 “지속해서 변화하는 기후와 에너지 환경 변화에 따른 이해를 돕기 위한 기자단 취재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