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이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뉴스 내 선거정보 비중을 대폭 늘리고, 방송 권역 내 후보자 3천여 명의 정책 공약을 알린다고 12일 밝혔다.
슬로건 ‘비전 2022, 지역에 희망을’ 내세워 ▲후보자에 관한 세세한 정보 전달 ▲지역 주민의 희망 공약 발굴 ▲지역 맞춤형 현안과 판세 분석 등에 중점을 둔다.
LG헬로비전 방송 권역에서만 1천300명이 넘는 지역 일꾼을 뽑는다. 후보자는 3천여명에 달한다. LG헬로비전은 광역단체장과 교육감뿐만 아니라 기초단체장, 광역 기초의원에 이르기까지 후보자 3천여 명의 세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새로 문을 연 LG헬로비전 김해 오픈스튜디오를 활용해 김해시장과 지역 광역기초의원 후보 200여 명에게 주민 가까이에서 자신을 알리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지역채널 뉴스 내 선거 정보 콘텐츠 비중은 70% 이상으로 늘렸다. 뉴스 속 코너 ‘나는 후보자다’, ‘180초 인터뷰’ 등과 대담 코너 ‘선거 레이더’를 통해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물의 비전과 주요 공약에 대해 짚어보고 있다.
또한 유권자가 주도하는 정책선거를 실현하기 위해 지역 주민의 선거방송 참여를 더욱 확대했다. 유권자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민심인터뷰’ 코너를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SNS를 통해 유권자들이 원하는 ‘우리동네 희망공약’을 모아 이를 직접 후보자에게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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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선거 당일 진행될 개표방송 준비 역시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지역에 밀착한 케이블TV의 강점을 살려 통합뉴스룸을 활용한 입체적 선거방송과 오픈 스튜디오 연결 이원방송을 할 계획이다.
윤경민 LG헬로비전 보도국장은 “지방선거가 ‘민주주의의 축제’라면 케이블TV 선거방송은 그 축제에 유권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장을 열어주는 역할”이라며, “유권자들이 케이블TV 지역채널을 통해 우리 지역 출마자들의 공약과 비전을 살펴보고 6월1일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